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삼천당제약, 메가주서 특별 구강검진 이벤트

반려동물 구강 상태 평가 및 질환 상담, 관리법 제공

인천 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가 삼천당제약의 반려동물 구강 케어 브랜드 '덴탈바이오(DENTALBIO)'와 함께 '2025 메가주' 현장에서 반려동물 특별 구강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업체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인천 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SKY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 오이세)가 삼천당제약의 반려동물 구강 케어 브랜드 '덴탈바이오(DENTALBIO)'와 함께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메가주' 현장에서 반려동물 특별 구강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반려동물 구강 질환의 조기 발견을 돕고, 보호자가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중심의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박성은·서율지 건강검진센터장이 직접 구강 상태 평가, 질환 상담, 관리법 안내를 제공한다.

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에 따르면, 반려동물의 구강 질환은 단순한 치아 문제에 그치지 않는다. 심장·신장·간 등 주요 장기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정기 검진의 필요성이 높다. 하지만 보호자가 집에서 조기 증상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박성은 센터장은 "사람에게 치아 건강이 '오복' 중 하나이듯 반려동물에게도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며 "반려동물은 양치질 등 관리가 쉽지 않아 보호자 부담이 크다"고 설명했다.

서율지 센터장 역시 "이번 검진을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실천할 수 있는 관리 방법을 더 많은 보호자에게 정확히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천당제약이 일본 교리츠제약(Kyoritsu Seiyaku)의 반려동물 전용 구강보조제 '덴탈바이오'를 국내 독점 수입해 공식 선보인다. 덴탈바이오는 구강 미생물 균형을 조절해 치석·구취·치주질환을 예방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덴탈바이오는 반려동물 치주 질환 예방을 위해 구강 미생물 균형에 초점을 맞춘 제품군"이라며 "메가주 현장에서 보호자들이 전문적인 구강 케어 솔루션을 직접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별 구강검진 이벤트는 메가주 기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와 삼천당제약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반려동물 구강 건강 증진과 예방 중심 의료 문화 확산에 지속해서 힘쓸 계획이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