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2025 국가고객만족도 LCC 부문 1위
LCC 유일 유럽·미주 동시 운영
- 김성식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티웨이항공(091810)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로, 최근 6개월간 해당 항공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고객 유지율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티웨이항공은 주요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와 전년 대비 개선을 보이며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노선 다변화 전략이 호평받았다.
티웨이항공은 2022년 대형기 도입을 계기로 시드니를 비롯한 중장거리 노선을 확대했다. 지난해 유럽 노선에 이어 지난 7월에는 밴쿠버 노선에 취항해 국적 LCC 중 유일하게 유럽과 미주 노선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위는 노선 다변화, 서비스 고도화, 안전 투자 등 전반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항공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