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오엠 알엑스, 반려동물 소양감 관리 수의사 웨비나…29일 진행
김효진 24시 센트럴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강의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반려동물 복합 질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이오엠 알엑스(V.O.M RX)는 오는 29일 국내 최대 수의사 웨비나 플랫폼 '아이해듀(ihaedu)'를 통해 '개와 고양이의 소양감에 대한 식이 관리'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강연을 연다.
22일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 주식회사에 따르면, 브이오엠 알엑스는 동물병원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을 개발·공급하는 브랜드다.
이번 강연은 24시 센트럴동물메디컬센터 내과 원장이자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겸임교수인 김효진 원장이 맡는다. 그는 반려동물에서 흔히 나타나는 소양감 동반 피부질환을 진단 가이드라인에 따라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관리의 최신 트렌드와 식이 관리법을 임상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강연 내용은 △가려움증을 가진 개의 진단적 접근법 △피부장벽 및 세균 불균형 관리 △소양감 완화 치료법 △경구제·주사제·외용제·식이 관리·면역요법 등 다양한 치료 옵션 △고양이 알레르기 질환의 특징과 진단·치료 포인트 등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소양감 완화에 특화된 제품인 '브이오엠 알엑스 독 안티프루라이틱 캄'도 소개된다. 이 제품은 서울대학교의 '아토피 치료 기능성 물질의 in vitro(실험실)·in vivo(생체 내) 평가 실험을 통해 효능이 입증됐다. 감초추출물·햄프시드 오일·포스트바이오틱스 등 특허 원료를 활용해 장내 환경 개선과 피부 염증·소양감 완화에 도움을 준다.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및 스트레스 관리에 특화된 동물병원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또한 웨비나 종료 후 설문에 참여한 수의사 중 20명을 추첨해 '브이오엠 알엑스 독 안티프루라이틱 캄' 제품과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강의 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신청자는 29일 하루 동안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브이오엠 알엑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소양감 관리에 대한 최신 지견을 지속해서 공유해 수의사들이 임상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