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세계 물류 브랜드 21위 선정…브랜드 가치 4.2조 원
英 컨설팅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가장 빠르게 성장"
- 박종홍 기자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현대글로비스(086280)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로지스틱스 25 2025' 보고서에서 세계 물류 브랜드 상위 25개 기업 중 중 2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30억 달러(약 4조 180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높은 성장률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물류 기업이란 평가도 획득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전 세계 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글로벌 물류 상위 25개사를 선정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2025년 세계 물류 브랜드 상위 25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국내 물류기업은 현대글로비스가 유일하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대비 81% 상승하며 글로벌 물류업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브랜드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인 브랜드 강도 지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투자·인지도·사업성과 측면에서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의미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 성장 요인으로 '친환경 및 첨단 공급망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글로벌 물류네트워크 확장' 등을 꼽았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통한 긍정적 가치 창출을 이어온 것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향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