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 나섰다…'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사용 후기 인스타 태그해 참여
2000명 추첨해 스탠바이미 2·스타벅스 상품권 등 증정

LG전자가 30일부터 약 한달 간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LG전자 제공)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LG전자(066570)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자신의 텀블러를 마이컵으로 세척한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자신의 SNS 계정에 '#텀블러세척기, #LG마이컵, #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 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27일까지다. 참여자 중 2000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LG전자는 ESG에 대한 B2B 고객의 높은 관심도에 주목해 마이컵을 개발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2022년부터 약 3년간의 필드 테스트로 제품 완성도를 높였고,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출시했다. LG전자의 식기세척기 제조 노하우를 적용, 360°로 회전하는 세척 날개와 65℃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씻을 수도 있다.

출시 이후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사옥,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마이컵 공급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현재 400여 개 점에 설치된 마이컵을 연내 2000여 개의 매장에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또한 대학 캠퍼스, 주요 기업 사옥, 관공서에 연달아 공급하고 있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마이컵은) LG전자의 새로운 B2B 구독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이컵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h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