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아너스 증례 교류 심포지엄, 9월14일 개최…7월31일 사전 신청

실질적인 임상 증례 기반으로 수의학적 역량 높여

벳아너스 심포지엄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송아 기자 =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가 주최하는 '제2회 증례 교류 심포지엄(CES)'이 오는 9월 14일 서울 강남구 대웅제약 신관 베어홀에서 열린다.

29일 벳아너스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현장 중심의 생생한 임상 증례 발표를 통해 최신 수의학 동향과 실제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다. 총 12명의 수의사들이 각 분야의 흥미로운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자로는 △곽상우(일산 스마트동물병원) △구동진(SNC동물메디컬센터) △김도우(24시 온동물의료센터) △김수정(다솜동물메디컬센터 금정점) △노태현(숲동물의료센터) △류동욱(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이영선(조이동물의료센터) △이형준(FM동물메디컬센터 고양점) △임가현(VIP동물의료센터 성북점) △정희준(울산 24시 에스동물메디컬센터) △진예리(24시 UN동물의료센터) △홍나은(24시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수의사가 참여한다.

수의대생과 공중방역수의사들이 발표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있다.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깊이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줄기세포'와 '뇌신경계'라는 두 가지 핵심 주제를 갖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좌장의 진행 아래 패널 디스커션을 통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친다.

줄기세포 세션은 △좌장 김건우(FM동물메디컬센터 고양점) △문창훈(SNC동물메디컬센터) △손성지(24시 안양 넬동물의료센터) △임가현(VIP동물의료센터 성북점) △오성주(24시 UN동물의료센터) △조수호(FM동물메디컬센터 김포점) 수의사가 함께 한다.

뇌신경계 세션은 △좌장 김건호(24시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김남열(24시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명현욱(24시넬동물의료센터) △신사경(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신사경) △송우진(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이영재(24시리본동물의료센터) 수의사가 최신 임상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태호 벳아너스 학술위원장은 "이번 증례 교류 심포지엄은 실질적인 임상 증례를 기반으로 참석자들이 수의학적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면서 "임상 현장에서 실제로 겪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100명이며,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신청하면 얼리버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후 8월 1일부터 17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벳아너스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해피펫]

벳아너스 포스터 ⓒ 뉴스1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