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국산 농산물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 운영
국내 농가 온라인 진출 지원 목적…최대 1만원 할인 쿠폰 혜택 제공
- 박기호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한국생산성본부(KPC)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5개월간 국산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과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가 주관, KPC가 운영하는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 및 '2025년 유기농식품 유통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농가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농부가바로팜' 기획전은 네이버, 지마켓, 롯데온, 배민상회 등 4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운영되며,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은 네이버, 오아시스를 통해 별도로 진행된다. 두 기획전 모두 국산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20% 할인(최대 1만 원)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월별로 제철 농산물을 추가 구성하여 계절에 맞는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성중 KPC 회장은 "정부의 농업·농촌 대전환 정책에 발맞춰 한국생산성본부도 농업인의 소득·경영 안정화와 국민의 바른 먹거리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KPC 선임전문위원은 "소비자에게는 믿고 살 수 있는 국산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가의 자립 기반 마련과 지속적인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 올해로 창립 68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goodd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