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스글로벌, '혁신 프리미어 1000' 선정

심시스 글로벌 제공
심시스 글로벌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AI Digital Twin 업체인 '심시스 글로벌'이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13개 부처가 공동 추진하는 '2025 혁신 프리미어 1000'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혁신 프리미어 1000'은 금융·산업간 협업을 통해 산업별 우수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전에 운영했던 유사 지원제도(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우수기업 우대프로세스)를 통합해 우수기업에 대해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을 제공하고자 도입됐다.

선정된 기업은 정책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보증 등 실질적인 금융 지원과 함께 민간 투자 및 컨설팅 등 비금융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심시스 글로벌 제공

김윤제 심시스글로벌 대표는 "이번 선정으로 자사의 AI 디지털트윈 기술과 사업적 성과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하여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스마트스페이스 솔루션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시스글로벌은 AI 기반 Digital Twin 솔루션과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으로 Smart Space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AI 기반의 스마트빌딩, 스마트 인프라, 3차원 공간정보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공공과 민간사업에 적용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 창립 이후 매년 50% 이상의 매출 증가, 전체 인력의 60%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 구성과 전문 경영진의 영입을 통해 기술력과 경영의 균형 속에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