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 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
"35년 기념일 명가, B2B 시장 확대"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기념일 관리 플라워·기프트 전문 기업 유어버스데이(Your Birthday)가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손잡고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과 공동 성장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유어버스데이 임직원에게 은퇴·자산관리 교육, 투자 세미나, 맞춤형 재무설계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 교육 콘텐츠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어버스데이는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임직원 및 고객을 위해 꽃 선물, 기념일 선물(꽃, 케이크 등) 정기 배송, 맞춤형 이벤트·프로모션 등 프리미엄 플라워·기프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점차 미래에셋그룹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어버스데이는 생일, 기념일, 축하, 감사 등 다양한 이벤트에 맞는 맞춤형 기념일 관리 서비스와 선물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기념일 등록, 자동 알림, 선물 추천 등 다채로운 기능을 통해 고객이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꽃다발과 화환 외에도 케이크·건강식품·디저트·화장품·커피 등을 더한 테마별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베이커리 아티제와 협업한 '꽃+케이크' 세트를 비롯해 파라다이스호텔, 뚜레쥬르, 정관장 등과 제휴한 프리미엄 상품들이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차주 대상의 정기 꽃 배송 서비스 등 플라워 구독 서비스도 관심을 끌고 있다.
유어버스데이의 기념일 관리 서비스는 다양한 대기업 및 금융사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케어에 활용된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KT, 포스코건설, 기아자동차 등이 주요 고객사이며 신한·삼성·KB국민카드 등 국내 주요 카드사와도 제휴하여 회원 전용 기념일 선물 및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주요 백화점, 대형 유통채널(신세계·현대·롯데), 홈쇼핑, 온라인몰에도 입점했으며, 팝업스토어나 체험형 매장도 전개하고 있다.
이 밖에 유어버스데이는 2012년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에 업계 최초로 입점한 브랜드로 기록돼 있다. 모바일 기반 간편 주문, 맞춤형 선물 추천, 전국 당일 배송, 실시간 알림 서비스 등으로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미래에셋 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각 사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상호 발전과 공동의 이익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유어버스데이와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에게 더욱 풍성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원섭 유어버스데이 대표는 "미래에셋 금융서비스와의 협약을 통해 임직원 복지 증진은 물론,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할 것"이라며 "35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디지털 경쟁력을 바탕으로 B2B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임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적 복지·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