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니핑 만나고 싶다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오세요
다음 달 1일까지 '유스 어드벤처' 전시
티니핑 스핀오프 필름 상영·가상 공간서 현대차 운전
- 박주평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SAMG엔터가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어린이 프로그램 '유스 어드벤처' 전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캐치! 티니핑>(이하 티니핑)은 유튜브·OTT 누적 조회수가 13억 회를 돌파했고 지난해 해당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영화가 관객 124만 명을 돌파하는 등 역대 K-애니메이션 흥행 2위에 올랐다.
이번 전시는 현대차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와 협업해 성장 세대의 상상력과 잠재력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즐거운 몰입감을 주고자 기획했다.
전시장에 마련된 스핀오프 필름 상영관에서는 티니핑 캐릭터들이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만든 현대차 전용 캐릭터를 타고 레이싱 대회에 도전하는 내용의 스핀오프 필름 '반짝이는 우정 레이싱: 레이서 하츄핑과 깡총핑의 탄생'이 상영된다. 밴드 잔나비가 동심을 키워드로 작곡한 어른들을 위한 동요 '아름다운 꿈'이 주제곡으로 삽입됐다.
티니핑 캐릭터들이 차량을 개발하는 공간을 구현한 개러지 존도 운영한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스핀오프 필름에 나오는 차량을 직접 꾸며보고, 다양한 티니핑 캐릭터 모형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케이드 체험존에서는 가상 공간에서 현대차를 운전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를 통해 스핀오프 필름에 등장한 현대차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다. 기존 협업했던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각각 아이오닉 5 N과 인스터로이드의 질주를 사이버 세계에서 즐길 수 있다.
키링·방향제·자동차 쿠션 세트 등 티니핑과 현대차가 협업한 굿즈 10종도 판매한다.
특히 지난 3년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대표 어린이날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유아 그라운드'가 이번엔 티니핑을 만나 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4일과 5일 양일간 숨겨진 단서를 따라 미션을 해결하는 '스탬프 미션'과 티니핑 캐릭터들과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는 퍼레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날 당일에만 열리는 티니핑과 함께하는 싱어롱 콘서트도 열린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