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PICK]국제물산업박람회·세계보안엑스포 개막
물 기업 제품·기술 알리는 국제물산업박람회 개막
세계보안엑스포 '亞 최대 규모 통합 보안 전시회'
-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킨텍스에서 2025 국제물산업박람회와 제24회 세계보안엑스포가 열렸다.
환경부는 한국상하수도협회와 오는 21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국제물산업박람회를 연다.
물산업박람회는 물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내 물 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제22회를 맞은 국제물산업박람회는 ‘안전한 물과 우리의 세상’을 주제로 기후변화와 물 위기가 일상화된 오늘날, 모두가 안전한 물을 누릴 수 있도록 물 산업의 시대적 책무를 되새긴다.
이번 박람회에는 정보통신기술(ICT)과 융합한 스마트 도시침수도시침수 계측 기술, 디지털 하수도 시스템 등 물 분야 신기술이 선보일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는 오는 21일까지 세계보안엑스포와 제13회 전자정부 설루션 페어를 공동으로 연다.
이번 행사에는 15개 국가의 물리·사이버 보안 기업 410곳이 참가해 각종 보안 설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중국 딥시크의 출현으로 인공지능(AI) 보안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통합 관제와 보안 시스템이 중점적으로 전시된다.
phonalis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