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아이커 HT042, 21일 GS홈쇼핑 '소유진쇼'서 론칭 방송
식약처 인정 어린이 키 성장 원료 'HT042' 사용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종근당건강이 젤리스틱 타입 어린이 키성장 제품 '아이커 HT042'를 새롭게 출시하고 3월 21일 오후 8시 35분 GS홈쇼핑 '소유진쇼'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커 HT042'는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를 원료로 사용했다.
HT042 원료는 12주간의 만 7세 이상 12세 이하의 남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HT042 섭취군이 2.25㎝(비섭취군 1.92㎝) 성장한 것을 확인한 바 있다.
HT042 외에도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 B1, B2, B6, D, E, 나이아신, 아연 등 7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을 더해 뼈 건강과 에너지 충전을 돕는다.
특히, 몸에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은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 균형을 고려해 설계했으며 활력 에너지로 불리는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을 100% 이상 충족할 수 있도록 배합했다.
여기에 철분, 초유 단백 분말, 칼슘, 아미노산 혼합분말, L-아르지닌 등의 원료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하루 2포씩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새콤달콤한 딸기 맛의 젤리 스틱 타입으로 선보였으며, 냉동고에 보관해 얼리면 슬러시 형태로도 즐길 수 있어 간편한 영양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젤리 스틱 형태로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해 새콤달콤한 딸기 맛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간식처럼 부담 없이 섭취하면서도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자연스럽게 보충할 수 있으며, 키 성장과 뼈 건강, 면역력 강화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커 HT042'는 21일 오후 8시 35분 GS홈쇼핑 '소유진쇼'에서 첫 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론칭 기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