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동물 임상 어떻게…아이해듀 '앵무새 진료 기초' VOD 출시
김미혜 에코특수동물병원 원장 강의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아이해듀가 김미혜 에코특수동물병원 원장이 강사로 나선 '앵무새 진료 기초편' VOD 강의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아이해듀는 국내 최초 수의사 대상 임상 수의학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반려동물 업계에 따르면 개(강아지)·고양이 이외 특수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특수동물 진료와 관리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늘고 있다. 특수동물 진료 수의사와 전문 동물병원 역시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아이해듀도 국내 특수동물 임상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소동물 임상 수의학 강의 외에도 조류, 파충류, 설치류 등 다양한 종별 임상 강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첫 번째로 대한특수동물의학회 부회장인 에코특수동물병원 김미혜 대표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앵무새 진료 기초편' VOD 강의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앵무새 진료 기초편' 강의는 김미혜 원장이 다년간 쌓아온 앵무새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앵무새의 해부학적 구조 이해와 기본적인 건강 관리, 사육환경, 질병 예방, 응급처치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앵무새 진료에서 가장 흔히 접하는 자해 행동과 바이러스로 인한 탈모의 처치 및 관리법, 알정체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 및 예방법 등을 총 2회에 걸쳐 다룬다. 수의사들이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해듀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특수동물을 키우는 가구도 함께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의사들에게도 특수동물에 대한 임상 지식과 교육, 진료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VOD 강의는 수의사들이 진료 영역을 확장하고 보호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세심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개와 고양이 소동물 임상 강의 콘텐츠는 물론, 조류, 파충류, 설치류 등 다양한 특수동물 관련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최신 수의학 지식을 습득한 수의사가 특수동물 보호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