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신한금융, 장애청년 해외연수 사업설명회

20기 청년단원 모집…2025년 기획·자유연수팀 총 6팀 운영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신한금융그룹이 청년 해외연수 프로그램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이하 드림팀)' 20기 청년단원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설명회는 오는 2월 14일 오후 2시 여의도 소재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린다. 드림팀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사업목적 △2025년 연수 주제 및 유형 △연간프로그램 일정과 더불어 신청서 작성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 동시 진행한다.

2005년부터 청년들의 해외연수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드림팀은 지난해 20주년을 맞이해 함께한 1000여 명의 청년들과 함께 '장애 포괄적 청년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도전을 선언했다.

드림팀은 지난 20년간 '장애 청년의 국제사회 경험'을 확대하고 '인권 선진사례'를 탐구하는 학습자로 성장해 왔다. 2025년 드림팀은 성인기에 접어듦에 따라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문제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직접 실천하는 기여자로 한 단계 더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2025년에는 '행동하는 장애청년드림팀'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기획 연수와 자유 연수 두 가지 연수유형을 통해 청년의 삶을 둘러싼 과거, 현재, 미래의 사회 모습을 살피고 장애 주류화를 실현하기 위한 도전에 나선다.

한편 사업설명회 참여 조건은 전국의 만 18~34세의 청년 또는 대학 장애학생지원센터, 사회복지기관 담당자 등 드림팀에게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공지 사항을 통해 12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설명회에 현장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20기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며, 2024년 사례집 및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