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픽' LG전자 '집사로봇' Q9…새롭고 주목할 만한 제품 선정

[CES 2025] 공식 소식지 'CES 데일리', 'new & noteworthy' 코너 소개

CES 2025에서 소개된 LG전자 이동형 AI 홈 허브 'Q9'. ⓒ 뉴스1

(라스베이거스=뉴스1) 박주평 기자 = '집사 로봇'으로 불리는 LG전자(066570)의 이동형 AI 홈 허브 'Q9'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공식 소식지 'CES 데일리'가 선정한 '새롭고 주목할 만한 제품'에 선정됐다.

7일(현지시각) 발간된 CES 데일리에 따르면 LG전자 Q9은 '새롭고 주목할 만한 제품'(new & noteworthy) 코너에 소개됐다.

Q9은 가정 내 가전기기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생성형 AI를 탑재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오는 2~3월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1차 출시하고 연말쯤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CES 데일리는 "Q9은 2족 바퀴 디자인의 첨단 로봇공학 기술이 이용됐고, 시각 인식을 통해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며 "상황적 맥락과 이용자의 감정을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목소리의 대화로 감정적 지원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 "가전제품, IoT(사물인터넷) 기기에 대한 통합 음성 제어와 능동 알림 기능을 통해 지능형 스마트 기기 제어 경험을 제공한다"고 했다.

LG전자 Q9은 CES 2025 AI와 스마트홈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jup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