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차바, 광고 벤더 연구 데이터베이스 1위 기업 '탈라무스' 인수
탈라무스 기능 내재화로 새로운 '코차바 미디어 인덱스' 선보여
- 김수정 기자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업계 최고 실시간 옴니 채널 어트리뷰션 및 측정 데이터 솔루션 회사인 코차바(Kochava)가 지난 11월 9일 탈라무스를 인수하고, 리브랜딩 서비스 '코차바 미디어 인덱스'를 선보인다.
이번 인수를 통해 그동안 코차바에서 제공한 '미디어가이드' 가 업그레이드되며 좀 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매체 구매 결정을 위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코차바 미디어 가이드'가 '코차바 미디어 인덱스'로 리브랜딩됐다.
새롭게 리브랜딩된 '코차바 미디어 인덱스'는 코차바의 마케팅 오퍼레이팅 시스템 플랫폼에 견고함을 더해, 폭넓은 데이터와 사용 편의성, 그리고 각 미디어 소스에 대한 업계 최고의 데이터 디테일을 제공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현재 '코차바 미디어 인덱스'는 5만개 이상의 광고 파트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공급업체를 위한 가장 포괄적인 광고 파트너 기능, 연락처, 마케팅 자료, 광고 사양 및 네트워크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들은 필터나 키워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채널의 광고 벤더를 검색하여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를 찾을 수 있으며, 광고 공급업체는 광고 구매자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관련된 시장 내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다. 각각의 클레임 된 프로필은 페이지 아날리틱스에서 나의 프로필을 검색하고 있는 브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 또한 제공된다.
코차바의 찰스매닝 대표는 "코차바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 늘 다양하고 예외적인 해결책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우리 솔루션에 탈라무스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새로운 코차바 미디어 인덱스(Kochava Media Index)를 통해 브랜드들은 각 매체의 KPI, 등급, 계약 세부사항, 최소 지출 요건, 캠페인 컨버전 목표 등을 비교하고 플랫폼을 통해 공급업체와 연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탈라무스 설립자 개럿 간은 "코차바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업계 최대의 광고 데이터베이스로서 당사의 오퍼링과 코차바의 다양한 솔루션을 결합하는 것은 업계에 새롭고 매우 강력한 센세이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차바는 데이터 중심의 마케터를 위한 최고의 옴니 채널 측정 및 어트리뷰션을 제공하는 실시간 데이터 솔루션 기업이다. 고객 주도형 혁신, 데이터 보안에 대한 헌신, 우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툴을 제공하는 코차바는 최고의 브랜드로부터 신뢰받고 있으며 코차바는 업계에서 가장 큰 독립 모바일 데이터 마켓인 코차바 컬렉티브(Kochava Collective)를 보유하고 있다. 코차바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hs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