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고득점 노린다면? 천재교육 ‘최고 수준 수학’이 해답
- 김수정 기자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다가오는 11월 14일(토) 하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가 시행된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18년간 전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수학 학력평가다.
아이의 학습 수행에 따른 결과를 확인하기 힘든 지금,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통해 자녀의 수학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초등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HME는 변별력을 갖추기 위해 20번부터 25번 문제의 난이도를 경시대회 수준으로 출제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HME에서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심화 문제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이를 도와주는 교재가 천재교육의 ‘최고 수준 수학’이다.
‘최고 수준 수학’은 기본 개념 교재를 마치고 상위권으로 올라가기 위한 초등수학 문제집이다. 심화 문제부터 교내외 경시대회 준비까지 한 권으로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기 때문에 심화 문제에 대한 문제 해결력을 향상할 수 있다.
특히,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넘어 HMC 해법수학 경시대회까지 노린다면 천재교육의 최고 수준 수학이 안성맞춤이다.
‘최고 수준’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핵심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수록했다. 단원별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까지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유형별 자주 등장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교내외 경시대회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각종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수록했다.
세 번째로 심화 유형뿐만 아니라 창의융합 문제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단원별 창의융합 문제를 수록했다. 마지막으로 QR 코드를 통해 유명 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강의를 학습할 수 있다.
다가오는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에 대비해 ‘최고 수준’으로 심화 문제부터 교내외 경시대회 문제들을 풀며 실력을 쌓는다면 HME뿐 아니라 나아가 해법수학 경시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ohs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