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이야, 호텔이야? ‘이안큐브’ 차별화된 서비스로 눈길
- 전민기 기자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한 오피스텔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작년 부산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시청스마트W’는 사우나, 카페테리아 등 고급 호텔식 서비스로 1순위 청약 당시 3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에서 분양한 ‘마곡 럭스나인’ 역시 조식서비스, 발렛파킹 등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로 호평을 얻으며 분양 한 달 만에 완판됐다.
전문가들은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한 오피스텔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셋값 상승과 대출규제 강화 등 아파트 시장에 빨간불이 켜지면서 소형아파트 대신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1~2인 가구 등 소규모 가구의 비율 또한 증가하고 있어 호텔식 서비스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는 날로 높아질 전망이다. 최소한의 가정용품과 행동반경으로 생활하고자 하는 소규모 가구의 특성상 조식서비스, 발레파킹 등 혼자 거주해도 무리가 없는 호텔식 서비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서산 최초로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한 대우산업개발의 ‘이안큐브’에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이안큐브’ 오피스텔은 소형 가구가 지향하는 원스톱 라이프를 선사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 호텔식 조식과 석식 서비스 제공, 사우나 및 휘트니스 시설 구비 등 소규모 가구의 선호에 따른 다양한 생활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는 발레파킹과 세차서비스를 비롯, 클린룸&세탁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통해 가사노동에 대한 부담도 덜어줄 예정이다. 또 입주민들의 편리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초고속 정보통신 시스템과 비즈니스 라운지도 도입했다.
서비스뿐 아니라 오피스텔 안팎으로도 혁신적인 평면과 시설 구성으로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서산 최초로 복층형 구조와 테라스를 도입, 작은 평형 내에서도 탁 트인 개방감과 넓은 공간 활용도를 선사한다. 또한 단지 내에 숲속 쉼터 및 분수정원도 조성해 입주민의 쾌적한 휴식 및 여가 공간도 구축했다.
또한 대규모 상가와 최신식의 시스템도 제공한다. 약 3,000평에 달하는 상업시설을 단지 안에 조성해 도보로 주거∙업무∙상업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외부 차량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주차관제 시스템과 일괄소등 시스템으로 안정성도 강화했다.
단지는 서산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인근의 산업단지를 약 5~20분만에 접근 가능한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29번 국도를 통해 서산일반산업단지로도 바로 통할 수 있으며, 최근 70번 고속화도로 개통으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해져 서산시내와 타지역으로의 이동성도 좋다.
‘이안큐브’ 오피스텔은 서산시 오피스텔 최대 규모인 지하4층~지상18층, 총 1009실 규모로 제공된다.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에서 분양중이며,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전용 22~42㎡ 소형면적으로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번지에 위치해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