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 지역 내 ‘최고층, 최초 테라스’ 프리미엄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경기도 의정부시는 기존 지역에 위치했던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함에 따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을지대 캠퍼스 부속병원, K팝 클러스터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되면서 덩달아 임대수요까지 늘어나는 추세다.

더욱이 의정부역과 의정부중앙역이라는 더블역세권 지역으로 향후 예정된 도로망 개선까지 더해져 일대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도 예정돼 있다.

다양한 호재로 의정부 일대는 수혜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 넓어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그 중심인 의정부 로데오거리에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과 복층형 오피스텔로 조성되고 있다. 6월 중 선보일 예정인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는 ㈜한원건설그룹이 시공을 맡아 전문성이 기대된다.

투자가치를 한 층 더 높이는 주요요소로는 ‘지역 내 최고층’ 오피스텔이라는 프리미엄을 꼽을 수 있다.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는 최고 25층으로 설계돼 의정부로데오거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역 내 최고층 오피스텔이면서 호재까지 덧붙여지면 그야말로 성공적인 투자처라 할 수 있다”며 “때문에 의정부 내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의정부로데오거리(중앙로)에 인근 최고층 오피스텔이자 테라스 특화설계가 부각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의정부 최대규모로 공급될 예정인 단지 규모는 지하4층~지상25층이다. 지상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되며, 이를 포함해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오피스텔 69실로 총 357세대가 조성된다.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13㎡~24㎡의 초소형위주로 마련했고 원룸형과 1.5룸형 2Bay스타일 등 총 18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여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ㄴ’자 모양의 테트리스형 평면 설계를 토대로 한 발코니확장 서비스면적의 극대화가 장점이며, 4.2m의 높은 층고를 통해 개방감 극대화 하는 등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특화설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의정부 중앙로 ‘최초’의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이자 지역 내 ‘최고’층으로 동서남북 사면에 고층건물이 없어 우수한 사면개방 조망권도 돋보인다.

한원힐트리움 더테라스 측는 “입지적 장점, 교통망, 특화설계,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루 갖추고 있는 슈퍼블록 상품으로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문의전화가 이미 쇄도하고 있어 조기 마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송산교차로 인근 마련됐다. 실투자금 3000만원대, 중도금 60%무이자 혜택을 선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상담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예약방문 시 사은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