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최고의 상업지구 구월동 로데오에 들어서는 Link126 상가
구월동 메인 상권 위치한 '대형 상가'…부동산 투자자들 '군침'
- 전민기 기자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인천 구월동은 대형 유통체인망들이 들어선 인천 최대의 상업지구다. 이 지역은 고가의 임대료와 함께 높은 권리금이 형성돼 있을 만큼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린다.
당연히 부동산 투자자나 상가 임대 수요자들은 군침을 흘릴만한 지역이다. 특히 최근 이 지역은 롯데타운 개발 등 다양한 개발 호재 소식들이 들려오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중이다.
눈길을 끄는 소식은 이 뿐이 아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사이에 위치했던 LH 구월사옥이 새로운 상가건물로 탈바꿈한다는 소식이다.
새로운 상가건물은 구월동의 새 랜드마크를 목표로 지어지는 ‘LINK126’이다. 이름처럼 모든 것을 연결하겠다는 당찬 각오를 담은 링크126은 구월동에서도 핵심 상권에 위치, 인근 부동산 시장에 변동을 가져오고 있다.
이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구월동 로데오거리는 월 유동인구만 8만명에 이를 정도로 높은 배후수요를 지닌 곳”이라면서 “풍부한 배후수요와 주변 환경을 갖춘 링크126의 경우 상가투자나 상가임대 계약 시 바로 프리미엄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현재 링크126이 들어설 메인도로 측은 매매가가 평단가 3100만원에서 6500만원 사이로 형성돼 있다. 이는 서울 주요 상권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액수인데다, 권리금만 3억에서 9억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구월동 농수산물도매시장 부지와 인천터미널부지에 초대형 롯데타운이 들어선다는 소식도 호재 중 하나다. 게다가 백화점, 영화관은 물론 이마트도 상업지구 입점을 확정해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높은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다.
링크126은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며,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예술로 일대에 들어서게 된다. 인근에 인천종합터미널이 위치해 있으며, 예술회관역(1호선) 지하철도 있어 대중교통망이 좋은 편이다.
인천시 상가 링크126 상가분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예술로 126 2층에 위치한 분양사무실에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akdrkffk@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