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소 유명한 곳, 정현우교수 작명원의 신생아 작명 이름 짓기 노하우 팁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신생아 작명으로 유명한 작명소의 정현우 교수는 TV 역학강좌를 통해 자연의 음기자장에 따라 나타나는 양기의 변화가 우리 인생의 운명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점을 설명했다. 인간은 탄생과 동시에 그해의 생년, 월, 일, 시점의 자연에서 음기 자장기운을 받게 되는데 그 자장기운에 따라 각 개인의 체질, 성격, 적성이 선천적으로 정해지고 후천적 교육과 환경에 의해 더욱 완성된 인격체가 된다.

이에 사람은 평생을 살면서 각자의 타고난 자장기운이 대자연의 변화와 기운과 음양이 조화되면 소자연인 사람이 정신과 육체가 평온을 찾고 모든 생활이 원활하여 대길(大吉)한 운명으로 이어진다. 반면 그 기운과 자연과 불균형이 되면 그 역기능으로 장애가 사고, 재난, 불운으로 이어기도 한다.

특히 신생아 작명, 아기이름 작명을 통해 지어진 이름처럼 평생을 매일 불리며 사용되는 성명자 속에 내재된 발음오행과 원형이정 획수의 자장기운이 시각과 청각을 통해 다년간 지속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나의 예로 소음인이 중간 성명자에 구슬 옥(玉)을 사용하면 옥이란 발음을 하거나 들을 때마다 신경이 과민하고 소화불량의 위장장애가 나타나고 정서가 불안하여 신중성 부족으로 중요한 의사결정에서 오판하면 실패와 불행으로 이어지는 자장 기운의 원리다. 또 건강이 나빠지므로 질병으로 이어지는 이치다.(강의내용 일부발췌)

ⓒ News1

인터넷 작명으로 유명한 ‘정현우교수 작명소(www.beautyname.co.kr)’에서는 신생아 작명은 물론 개명, 아호, 법인 상호, 브랜드 네임, 가게이름을 "한국 정통 작명법을 통해 작명하여 사람 타고난 건강, 성격, 적성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장점을 더욱 생조하고 글자의 획수의 숫자에서 원형이정(元亨利貞)의 길한 숫자를 선택하고 음양오행 발음으로 좋은 영파 작용을 줄 수 있도록 작명해야 하며 특히 신생아 작명은 부모님의 정성이 작명가에게 전달되므로 정성을 들이는 마음이 길명을 얻게 되는 첩경이다"고 전한다.

특히 아기이름 작명이나 개명 시 성명법에 갖추어야 할 여러 법칙이 있지만 그중 간추려 중요한 몇가지 작명 노하우 팁은 뽑자면 (아래)

Tip 1- 목성과 화성체질은 체내 열을 발산하는 발음(ㅅ,ㅈ,ㅊ,ㅁ,ㅂ,ㅍ)을 사용하고

금성과 수성체질은 따뜻한 발음(ㄱ,ㄴ,ㄹ,ㅌ,ㄷ)으로 오행 조후하여

정신적으로 안정과 건강한 기운을 생산하는 발음으로 작명해야 한다.

Tip 1- 작명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성(精誠)이다. 대충은 금물 (代充 禁物)

Tip 1- 좋은 작명은 지성(知性)과 인격(人格) 이름 속에 담아야 한다.

Tip 1- 작명 후에도 시간적 숙성기를 가지고 감상 숙고(鑑賞 熟考)후 결정해야 한다.

이번 2015년부터 아기이름을 직접 지어주고 싶어 하는 젊은 아빠엄마, 손자손녀의 이름을 정성스럽게 직접 작명해 주고 싶은 조부조모를 위한 '정통 성명학 강좌'를 유명한 작명소인 정현우교수 작명소 역삼동 사무실에서 매주 토요일 주 1회 1시간30분 4주(총 6시간)과정으로 실시한다.

제1강, 역학의 역사와 재미있는 음양오행의 원리 -1주차

제2강, 생년월일(사주) 개념정리 및 동양철학개론 -2주차

제3강, 정통 성명학 본강(원형이정 외), 체질별 작명법 -3주차

제4강, 작명법연구, 작명가의 개인별 작명지도, (최종작명완료) -4주차

정현우교수 작명소의 강좌내용은 어려운 작명법을 지루하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풀며 역학 및 작명법의 기본적인 이해와 작명가와 1대1 작명연구를 통한 본인이 원하는 최고의 이름을 찾을 수 있는 공동참여 프로그램이라 한다. 참가비용은 작명 신청자에 한해 무료이며, 20만원 정도(4주 과정) 소요된다고 한다.

정현우교수 작명소의 정현우 교수는 숙명여대여대 평생교육원 12년을 출강하였으며 삼성SDS사이버대학 고전 교수, 중앙대 정외과, 중앙대 대학원 졸업, 서울대 신문대학원 수료, 미국 조지워싱턴대 경영대학원 수료 등 국내외 유수의 대학들에서 수학하여 남다른 작명 철학을 갖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동아일보문화센터 역학 30년, 한국일보문화센터에서 역학 강의를 하였으며, KBS, MBC 문화센터에서 역학을 강의하였다. KBS의 아침마당이나 EBS 세상보기 특강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현재 인터넷 작명소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 역학계의 큰 어른이라고 할 수 있다.

작명상담 (02)556-3405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