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서 몸값 나날이 오르는 유명 브랜드 탐방…명동 사주카페 '신비안'

ⓒ News1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브랜드 파이낸스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는 세계 16위라고 한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값은 2012년에 톱10 진입한 후 3년이 지난 올해는 세계 7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국격이 높아지고 있고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와 몸값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중 명동은 강남, 이대, 홍대, 종로, 신촌, 압구정과 더불어 한국과 서울을 대표하는 얼굴이며, 또한 유명 관광지이자 데이트 코스이기도 하다.

명동에서는 화장품, 패션, 헤어와 마사지 샵외 이색 볼거리로 유명 사주-타로 샵이나 철학원을 찾기도 한다. 그 중 유명 브랜드로 각광 받는 신비안 사주카페를 탐방해 보자.

산업사회에서 문화사회로 넘어오면서 동양의 전통과 무형의 정신세계가 재조명 받고 있다. 해외에서 난립하는 ‘거친 한류’라는 측면을 넘어서 닦여진 '브랜드 가치'에 표준과 모범을 찾기 마련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검증 절차가 필요하다. 과거 사라졌거나 소규모의 사적인 인증업체가 아닌 현존하고 공적이며, 자격을 갖춘 인증 받은 표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인정받은 각계 또는 지역의 대표 기업과 CEO를 찾게 되는데, 그 중에서 고객들에게도 검증 받은 역술업계를 알아보면 온-오프라에서 유명세를 떨치는 곳이 명동 신비안 사주카페이다.

이곳은 유명 국내외 TV등 매스컴에 여러 번 방영된 적도 있다. 주요 포탈(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에는 네티즌의 호평이 창업 이래 꾸준하게 매년 매월 올라오고 있다. 압도적인 유명세를 타자 이를 모방해서 갑자기 단 몇 개월에 몰아 허술하게 ‘급조’한 곳들이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신비안 보성(甫星) 원장은 “특별히 선정된 대표업체로서 책임감과 막중함을 느낀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곳은 인천, 부평, 분당, 일산, 수원 뿐만 아니라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등 여러 지방에서도 수많은 단골들이 항상 방문하는 곳이다. 심지어 ‘신비안(神飛眼)’ 이라는 브랜드 명칭까지 060 서비스 등에서 모방하는 기현상이 생기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신비안’ 이라는 브랜드가 유명세를 타니, 유사 명칭 인물이나 업체 등이 출현하니, 명동 ‘원조 신비안’ 이라고 칭해야 할지 모르겠다. 원래 어느 지역이나 분야건 유명세를 타면 방식이나 이름을 모방해 편승하는 인물이나 업체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적인 아닌 공공적인 인증이 필요한 것이다.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라움에서 2014 베스트 글로벌 100대 브랜드 기업 대표 선정 기념식이 있었다. 삼성, 현대는 전년대비 15%이상 성장과 혁신적 브랜드 가치로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곳들 중 하나가 유서가 깊고 명망 높은 '단하나의 브랜드'이다.

신비안은 사주 작명 타로(Tarot) 역술 관련 카페와 전문 브랜드로 글로벌 가치 A++로 인정 받고 기업스케치와 CEO 인터뷰를 서울경제TV 'SEN'에서 The Best BRAND KOREA HOT & FRESH SINCE 1973 [단 하나의 브랜드]를 통해 하게 됐다. 그와 관련된 내용은 도서로도 출간예정이다.

신비안 사주카페 관련 책은 유명 대형서점과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만날 수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에도 소장될 예정이다. 출간도서가 모두 판매소진 후에는 전자도서로 추가 출간예정이다.

문의: 070-4234-1148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