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제스트, '인천~필리핀' 노선 피해자 전액 환불

에어아시아 제스트 항공기(에어아시아 제스트 제공)© News1   류종은 기자
에어아시아 제스트 항공기(에어아시아 제스트 제공)© News1 류종은 기자

(서울=뉴스1) 류종은 기자 = 에어아시아 제스트는 '인천~필리핀' 노선의 운항 일정 변경으로 인한 피해자들에게 사과문과 전액 환불 등의 피해보상방안을 13일 밝혔다.

새로운 '인천~필리핀' 노선 일정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 승객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인천~칼리보' 노선을 7~8월 두달간 매일 2호 정상 운항한다. 매일 1회로 감축운항은 9월 1일부터로 연기한다.

이번 운항일정 변경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승객들은 △동일한 노선으로 원래 출발일자의 30일 전후로 날짜 변경 △에어아시아 제스트의 국제선, 필리핀 국내선을 활용하는 경유 항공편 이용 △일정변경이나 경유노선 이용을 원치 않는 승객은 전액 환불 등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이번 일정변경으로 영향을 받은 모든 승객들에게는 보상으로 에어아시아 크레딧 쉘(에어아시아 웹사이트 마일리지)이 지급된다. 예약을 변경하는 승객에게는 각 예약번호 별로 승객 1인당 마닐라 노선은 80달러, 칼리보 노선은 100달러, 세부 노선은 120달러의 크레딧 쉘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에어아시아 제스트 항공편 변경 사항© News1

또 변경된 항공일정으로 인해 출발시간이 늦어져 필리핀 현지에서 추가로 1박이 더 필요하게 된 승객에게는 현지에서 식사와 숙박을 지원한다. '인천~세부' 구간은 출발이 늦어져 세부 현지의 호텔 숙박이 어려워진 경우 증빙서류 제출시 1박의 숙박비를 보상하고, 귀국 시 오전 12시 15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게 되므로 추후 영수증을 제출시 택시비 5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할 예정이다.

조이 카네바 에어아시아 제스트 대표 "에어아시아 제스트는 이번 운항일정 변경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모든 승객들에게 너무나도 죄송하다"며 "이번에 영향을 받은 승객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에어아시아 제스트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변경된 운항 일정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사항 및 예약변경은 에어아시아 콜센터 00798-1420-69940 (월~금, 오전10시 ~ 오후 5시)나 에어아시아 제스트 한국사무소 032-743-8408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로 연락하면 된다. 통화가 어려울 경우 aaz_korea@airasia.com로이름, 연락처, 통화 가능한 시간대를 이메일로 보내면 연락을 받을 수 있다.

rje3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