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전 사업단위 직원 대상 직무 역량 교육 성료
생성형 AI 도입해 실무 중심 교육 실시
- 송송이 기자
(서울=뉴스1) 송송이 기자 = 한돈 전문 식품 브랜드 도드람은 전 사업단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술 변화와 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실무 기반의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3월 17일부터 6월17일까지 총 13회차에 걸쳐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자회사 및 계열사를 포함한 약 500 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도드람은 직무별·직급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비즈니스, 경영지원, 공정기반 등 3개 직무군과 주임부터 부장까지 4단계 직급군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각 과정은 문서 작성, 협상 전략, 문제 해결, 안전 관리 등 직무 기초 역량 중심으로 운영됐다. 리더급 직원 대상 리더십 과정도 병행했다.
올해 처음 도입된 생성형 AI 기반 시뮬레이션 교육은 높은 호응을 얻었다. AI 개념과 활용 사례를 다룬 이론 강의와 데이터 분석, 문서 자동화, 이미지 생성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 업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도드람은 교육 종료 후에는 참석자의 참여도 및 현업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우수 사례를 선정해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의 모든 구성원이 본인의 직무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특히 생성형 AI 교육을 통해 실무 활용 역량을 넓힌 점은 앞으로 도드람의 디지털 전환에도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mark83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