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루지, 염증 등 지루성두피염에는 진정 효과 좋은 샴푸 사용 효과적!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여름이 오면서 가벼운 옷차림과 함께 헤어스타일 변신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온도가 올라가면서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에 두피관리에 소홀하게 될 경우 두피가려움증과 염증을 동반한 지루성두피염에 걸리기 쉽다.
이러한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건강한 두피와 모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지루성두피염의 원인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두피, 모발관리법에 대해 살펴봤다.
지루성두피염은 두피에 과도한 열이 발생하면서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발생되는 것으로 스트레스나 과로, 수면부족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이 그 원인이 된다. 지루성두피염의 초기 증상으로는 두피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두피를 계속 긁게 되면 머리의 각질과 비듬이 많이 생기게 되고 심하면 두피 뾰루지와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이 생길 수 있다.
이때 피지 분비와 함께 두피각질과 비듬 등의 각종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게 되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가 노화돼 나오는 것으로 보통 28일 주기로 새로운 두피가 생성됐다가 떨어져나가는 것이 정상적이지만 각질이 이상적으로 굵고 커지면 머리냄새의 원인이 되는 비듬이 발생하게 된다.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는 바로 이러한 비듬 때문이다. 두피의 가려움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듬이 생기지 않도록 두피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두피각질을 없애는 방법으로 두피관리실에서 스케일링이나 마사지와 같은 두피 클리닉을 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관리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헤어 제품으로 셀프 헤어케어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또한 지루성두피염을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나 한의원 등에서 두피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비용적인 부담이 우려된다면 평소 두피가려움증이나 염증 예방에 효과적인 천연샴푸나 트리트먼트 등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지루성두피염에 좋은 샴푸로는 천연 한방, 유기농 샴푸 등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두피가려움증과 염증으로 인해 예민해진 두피에는 계면활성제 없는 샴푸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여름 맞이 30~40% 파격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고 전문 탈모방지 의약외품 인증 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여성용 탈모 샴푸로 청결한 두피관리에 효과적이다.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에는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돼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의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해 건강한 두피케어에 도움을 준다.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탈모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또한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에는 큰잎유럽피나무꽃수와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들어있어 손상된 모발을 엉킴 없이 부드럽게 만들어 윤기 나는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헤머셀의 엠 헤어 로스 샴푸는 남성들을 위한 탈모샴푸로 피리티온아연액 성분이 함유돼 두피염증과 비듬을 완화시키고 피지 컨트롤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오틴 성분이 모근을 강화시키고 머리카락의 끊김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도 엠 헤어 로스 샴푸는 덱스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영양과 진정효과를 부여한다.
평소 두피가려움증과 뾰루지와 여드름 등의 염증으로 인한 지루성피부염 초기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피지 분비 조절과 함께 두피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필요가 있다. 또 예민한 민감성 두피타입을 갖고 있다면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를 이용해 두피의 자극을 줄이는 것이 지루성두피염에 의한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