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SK케미칼은 지난 7월 발행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수여하는 '2020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금상(Gold)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LACP는 포춘 500대 기업을 비롯해 정부기관·비영리단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사회공헌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매년 전세계 20여개국에서 출품되는 보고서 1000여개가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다.
경연에서 SK케미칼의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화학업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보고서는 8개 평가 부문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에 대한 메시지, 서술 능력, 재무 보고, 메시지 창의성, 정보 접근성 등 6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를 통해 '아시아 퍼시픽 지역 톱(TOP) 80' 보고서에 이름을 올렸으며, 테크니컬 어치브먼트 어워드 수상과 '한국 톱 20 보고서'로도 선정됐다.
박종현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친환경 소재와 토탈 헬스케어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딩 컴퍼니가 되기 위한 첫 걸음으로 2021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