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 박기범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 가전을 플로리다주 비에라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 전 세대에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데이코 빌트인 가전은 뛰어난 성능과 주방 가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빌트인 디자인으로 고급 주택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와도 연결돼 제품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집안 전체의 에너지 관리 등 차별화된 연결 경험도 제공한다.
아리페카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건축 중인 260세대 규모의 단독주택 단지로 비에라에서도 가장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단독주택 단지로 꼽힌다. 단지에는 △1도어 컬럼 냉장·냉동고 △풀 컬럼 와인셀러 △ 식기세척기 △48형 듀얼 스팀 레인지 △프로 캐노피 월 후드 등 총 6종의 데이코 가전이 적용된다.
1도어 컬럼 냉장고는 최고급 메탈 소재로 내부 전면을 감싸 식재료를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한다. 미세정온 기술로 내부 온도 편차를 ±0.5도 이내로 유지해 식재료의 맛과 질감을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업계 최초로 가벼운 터치로 문을 열 수 있는 '자동 문 열림 기능'이 적용됐다. 내부에는 3D 조명이 탑재돼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풀 컬럼 와인셀러는 세 개의 독립된 내부 공간을 각각 4~18도로 설정할 수 있어 와인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는 찌든 얼룩을 말끔히 제거하는 '스톰워시' 기능과 세척이 종료된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식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건조하는 '오토 릴리즈 도어'가 적용됐다.
48형 듀얼 스팀 레인지는 스팀 오븐과 컨벡션으로 구성된 듀얼 구조로 서로 다른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 데이코 등 B2B 가전을 적극 공급하며, 주요 건설사를 대상으로 기업 간 거래(B2B)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플로리다 지역 내 신뢰받는 '파크 스퀘어 홈즈, '존스 홈즈가 공급하는 단독주택에도 데이코 가전을 공급 예정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상직 부사장은 "아리페카에 데이코를 공급하게 된 것은 북미시장에서 삼성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가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스마트싱스를 통한 연결성까지 두루 갖춘 데이코 라인업을 통해 북미 B2B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