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출시한 '노트북 9' 시리즈 1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대화면,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인 2016년형 '노트북 9' 시리즈가 출시 2개월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News1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대화면,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인 2016년형 '노트북 9' 시리즈가 출시 2개월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News1

(서울=뉴스1) 박종민 기자 =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삼성 노트북 9' 시리즈가 '노트북 9 메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출시 2개월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출시 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성 노트북 9 메탈’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이다

올해 1월 출시한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퀵 충전',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풀 메탈의 강한 내구성 등이 특징이다.

특히 38.1㎝(15인치) 대화면과 6.2㎜초슬림 베젤을 갖춘 '900X5L'모델과 약 840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900X3L 모델은 풀 메탈 바디 설계로 강한 내구성을 구현했다.

삼성전자는 신학기를 맞아 구매자에게 쌤소나이트 레드 백팩 등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S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또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퀵 충전, 컨설팅 모드 등 혁신적인 기술력이 돋보이는 '삼성 노트북 9 메탈'이 현재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IT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신학기에 맞춰 진행되는 S 아카데미 행사와 온라인 캠페인이 함께 맞물린 성과"라고 말했다.

jm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