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지난해 한국인 해외직구 소비 트렌드 발표
가장 인기 끈 제품 '문구·사무용품'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는 2025년 판매량 기준 인기 상품 상위 20위를 분석한 결과, 한 해 동안 가장 인기를 끈 제품 카테고리는 '문구 및 사무용품'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다음은 '디지털용품', '조명 및 전구', '가전'이 뒤를 이었고, 해당 제품 중 절반이 평균 별점 4.9 이상을 기록했다.
2025년 해외직구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이어버즈부터 태블릿과 미니 PC까지, 실사용 중심의 IT 기기가 상위권을 대거 차지했다. 기능과 실제 사용 후기를 중시하는 소비 성향이 확산되면서,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사양과 가격대의 제품을 비교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인기 상품 상위 20개 중 상당수가 키보드와 마우스 등 컴퓨터 및 사무용품에 집중된 점도 눈에 띈다. 책상 위를 꾸미는 '데스크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업무나 취미를 위한 개인 작업 공간을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전반적인 삶의 질에 대한 관심과 근무 형태의 변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전 및 생활용품에 대한 투자도 함께 커지는 추세다. 인테리어 잇템으로 부상한 실링팬, 실내 취미에 제격인 빔프로젝터, 가전 필수품으로 꼽히는 청소기 등이다.
이외에도 바람막이, 차량용 모니터 등 의류 및 자동차용품이 인기 상품에 포함됐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