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쫀쿠' 베이킹 클래스 1만원…롯데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강좌 접수
영아 대상 정규 강좌 20% 확대 운영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22일부터 봄학기 회원 모집 접수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봄학기 접수는 송파점, 은평점 등 전국 59개 문화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접수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문화센터와 롯데마트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월 6일까지 문화센터 봄학기 정규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는 온오프라인 강좌 접수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강좌 할인 쿠폰을 회원당 2장 지급한다.
직전 1년간(2025년 봄학기~겨울학기) 문화센터 강좌 접수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오프라인 문화센터에서 사용 가능한 1만 5000원 강좌 할인 쿠폰을 회원당 1회 추가 제공한다.
3월 8일까지 봄학기 정규강좌를 접수한 고객에게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롯데마트 맥스 제외)에서 8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되는 장보기 쿠폰을 3월부터 5월까지 월별 1회, 총 3회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3월 16일부터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봄학기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를 직접 만들어보는 '두쫀쿠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베이킹 클래스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마시멜로, 코코아 파우더, 피스타치오 등 주요 재료를 단계별로 사용해 제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해당 강좌 수강료는 1만 원으로 은평점, 롯데몰 수지점을 포함한 전국 50개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어린이집 조기 하원이 잦아지면서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형 강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영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후 4~6시 시간대 강좌를 직전 겨울학기 대비 약 20% 확대했다. 해당 시간대 강좌 수강 고객에게는 'Happy Hour'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강좌 목록 내 ‘쿠폰’ 아이콘을 클릭해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0~2세 영아를 대상으로 개월 수에 맞춘 정규강좌도 운영한다. 강좌 목록에서 자녀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개월 수에 적합한 강좌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0~12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부모 참여형 애착 형성 프로그램과 오감놀이 강좌를 선보이며 13~24개월 영아 대상으로는 반복적인 신체 활동을 통해 발달을 돕는 신체 활동 강좌를 운영한다. 25~36개월 영아 대상으로는 사회성 발달과 규칙 인지를 돕는 강좌를 마련했다.
이은아 롯데마트·슈퍼 리빙테넌트팀 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봄학기에는 두쫀쿠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부터 영아 맞춤형 강좌까지 고객 수요를 반영한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며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이 봄학기 문화센터 강좌를 많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