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키친보스 '봄나물 새우죽' 인기…죽 매출 5배 뛰어
오는 27일 '갓김치 만두' 선봬…CU pay 결제시 1+1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CU는 최근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키친보스' 김호윤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봄나물 새우죽'의 인기에 힘입어 냉장죽 매출이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김 셰프의 '봄나물 새우죽'이 출시된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냉장죽 카테고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배(412.5%) 이상 증가했다.
CU 측은 냉장죽은 즉석식 상품 중에서도 회전율이 높지 않은 세부 카테고리로, 단일 신상품 출시 이후 관련 카테고리 전체 매출이 단기간에 이처럼 급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초도 물량으로 통상적인 냉장죽 상품 대비 약 6배 높은 3만 개를 준비했는데, 출시 직후부터 발주가 이어지면서 긴급 추가 생산에 나섰다.
봄나물 새우죽은 유채와 미나리 등 봄나물과 새우로 맛을 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경연 당시 심사위원으로부터 '계속 먹고 싶은 죽'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관심을 모았다.
오는 27일에는 두 번째 협업 상품인 '갓김치 만두'를 선보인다. 쫄깃한 분홍색 만두피에 알싸하면서도 향긋한 갓김치를 가득 넣어 만든 만두로, 김 셰프 특유의 개성 있는 재료 활용이 돋보인다.
이달 31일까지 '키친보스' 협업 상품 2종(봄나물 새우죽, 갓김치만두)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내에 등록한 CU Pay(머니, 카드, 계좌)로 결제하면 1+1 행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정재현 BGF리테일 HMR팀장은 "이번 흥행은 경연에 등장한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했을 때 완성도와 대중성이 높다고 판단한 메뉴를 재빠르게 상품화한 결과"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