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최강록 이어 후덕죽 셰프와 협업…간편식 선보인다

최강록 셰프와 1월 중 계약 만료…톱3 후덕죽 셰프로 열기 이어
최강록 협업 소주 완판…23일 2차 물량 푼다

셰프 후덕죽이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세븐일레븐이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 우승자 최강록 셰프에 이어 톱3에 오른 후덕죽 셰프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1월 중순 후 셰프와 협업한 김밥과 삼각김밥을 선보인다.

후 셰프는 서울신라호텔 중식당 팔선의 창립멤버로 참여했으며, 1977년부터 2019년까지 42년간 몸담았던 것으로 유명하다.

국내 호텔업계에서 중식 조리사로는 처음으로 임원(상무) 직함을 단 입지전적인 인물로, 흑백요리사2에선 최강록, 이하성(요리괴물) 셰프에 이어 톱3에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흑백요리사2가 인기를 모으면서 관련 상품이 모두 완판되는 등 예능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부터 최강록 셰프와 인연을 맺고 여러 차례 새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8일 선보인 최강록 셰프의 '네오25화이트'는 최 셰프가 상품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여러 차례의 블렌딩과 테이스팅 과정을 거쳤다.

네오25화이트의 초도 물량은 3일 만에 완판되었으며, 세븐일레븐은 오는 23일 1만 5000병 한정수량으로 2차 물량을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1차 물량이 순식간에 완판되면서 한 점포당 3병으로 발주를 제한할 계획이다.

또한 앞서 출시한 △최강록의 간장들기름비빔밥 △최강록의 소보로삼각김밥 등 최강록 진심 시리즈 3종은 상품 기획 단계부터 진행되었으며 미팅, 레시피 공유, 시식까지 전반적인 과정에 최강록 셰프가 참여해 상품 퀄리티를 높였다.

다만 최 셰프와의 계약은 1월 중 만료된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후 셰프를 통해 흑백요리사2의 열기를 잇겠다는 목표다.

한편 편의점 업계에선 흑백요리사2 출연자와의 협업을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손종원 셰프와 협업한 △떡갈비정식도시락 △엄마반찬 삼각김밥 △스리라차 참치마요김밥 △뉴욕스타일 베이컨 샌드위치 △아보카도듬뿍 CBLT 샌드위치 △함박얹은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선보인다.

GS25 역시 오는 14일까지 흑백요리사2 콘셉트의 케이크인 '흑∙백 크림 케이크 2종’'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이달 안에 다양한 셰프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