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업계 최초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 도입

당첨자 추첨 이후 경품 발송 연계 지원

(KT알파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업계 최초로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란 무작위 난수 알고리즘과 무결성 검증을 기반으로 공정하게 당첨자를 추첨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경품 추첨 및 발송과 관련된 고객 문의 사항과 타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의견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공정한 당첨자 추첨과 결과 증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파악했다.

이러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당첨자 추첨 서비스를 도입해 기업고객의 업무 효율과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당첨자 추첨기는 이벤트 상세 목적에 따라 인원 수 별로 동일한 상품을 증정하는 '단일 추첨 방식'과 등수 별로 서로 다른 상품을 제공하는 '등수 추첨 방식'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닉네임이나 이메일 등 추첨 기준이 되는 정보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추첨이 진행되며, 추첨 완료 후에는 이벤트 참여자들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확인 페이지를 생성, 공유할 수 있다. 비회원도 서비스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후에는 당첨자 추첨 이후 모바일 상품권과 판촉물을 경품으로 바로 발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이벤트 운영의 전 과정을 보다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