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 수상
모범적 동반성장 모델 구축…사회취약계층 지원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GS25는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편의점산업협회장)이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은 유통산업의 발전과 경영 혁신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자리로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은 GS25의 수장과 편의점산업협회장을 역임하며 △K편의점의 해외 영향력 확대 △모범적 동반성장 모델 구축 △사회 취약 계층 자립 지원 △환경 중심 경영 실천 등 지속 가능한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S25는 고물가 장기화 속 가성비 PB 상품을 확대하며 국민 물가 안정에 앞장섰다. 혜자로운집밥 시리즈, 리얼프라이스, 유어스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혜자로운집밥은 '런치플레이션'의 대안 상품으로 자리 잡으며 편의점을 대표하는 간편식으로 성장했다. 가성비 PB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대표적인 물가안정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오프라인 GS25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연계한 O4O(Online for Offine) 전략을 선제적으로 추진하며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키웠다. 우리동네GS 앱에 탑재된 와인25플러스, 반값택배 등은 편의점 산업의 대표 O4O 서비스로 성장해 가고 있다.
GS25는 국내를 넘어 해외 영향력도 키워가고 있다. GS25는 베트남, 몽골에 진출해 글로벌 7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올해 열린 62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는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GS25의 수출 역량 강화는 우수 중소파트너사의 해외 판로 확대 징검다리 효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GS25가 수출 사업을 위해 협력한 93개사 기업 중, 중소기업의 비중은 약 80%로 수출 경험이 부족한 우수 중소 파트너 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편의점산업협회장)은 "이번 동탑산업훈장은 GS25의 고객과 가맹 경영주, 협력사,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GS25는 고객 중심의 상품·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려한 지속 가능한 유통 산업 문화를 구축하는데 지속 앞장서 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