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육 환경 중요"…이마트, 고객 니즈 맞춤 신규 한우 브랜드 론칭
더 깨끗한 목장한우·구우·결고운 순암소 등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이마트(139480)는 1월 1일 신규 한우 브랜드를 론칭하고, 10개 점포에 우선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이마트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구우(9九牛) △결고운 순암소 세 가지다.
이마트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4개점(평촌점, 죽전점, 용인점, 경기광주점), '구우' 3개점(역삼점, 속초점, 김포한강점), '결고운 순암소' 3개점(전주점, 평택점, 연수점)으로 총 10개 점포에서 신규 브랜드를 먼저 운영하고, 향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마트가 새로운 한우 브랜드를 개발하게 된 배경에는 고객들이 한우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고려하는 가치들을 확인하고, 이를 반영한 브랜드들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마트가 이마트 앱 등을 통해 약 5300여명을 대상으로 한우 브랜드 고객 인식 및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좋다고 생각하는 한우 브랜드'로 깨끗한 지역의 농장에서 자란 한우가 34%로 가장 높았고, 등급이 높은 한우가 29.4%로 다음을 이었다.
더 깨끗한 목장한우는 사육 환경에 집중한 브랜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깨끗한농장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적정한 사육밀도를 유지하고, 분뇨처리 및 위생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진 환경에서 자란 한우다.
구우는 No.9 최상급 한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구우 브랜드 한우는 '1++'(투뿔)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 등급인 No.9 등급만을 선별해 상품화했다.
결고운 순암소는 새끼를 낳지 않은 미경산 암소다. 출산 이력이 없는 암소 한우를 선별하였기 때문에 육질이 매우 부드럽다. 가장 육질이 부드러울 때 출하하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고, 풍미도 풍부해 미식가들의 식재료로 손꼽히는 한우다.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4일까지 신규 한우 브랜드 등심 1++(9) 등급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고, 설도, 앞다리 1+ 등급을 50%, 나머지 부위를 40% 할인 한다.
심창우 이마트 한우 바이어는 "고객 조사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한우를 찾고, 이를 쉽게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한우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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