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전주국제영화제와 문화예술 콘텐츠 강화 MOU 체결
미디어아트·브랜디드 콘텐츠·SNS 공동 마케팅 등 협업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세계디에프가 추진해온 'K-Reflection'(K-리플렉션) 아트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의 감도와 예술적 깊이를 글로벌 고객에게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먼저, 2026년 4월 29일 개막하는 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에도 △미디어아트 협업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필름·디지털 캠페인 공동 추진 △SNS 광고·홍보 연계 △영화제 아카이브 기반의 콘텐츠 기획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및 SNS 채널을 활용해 영화적 감성을 담은 시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최근 자사 캐릭터 IP 활용 IMC 통합캠페인 영상,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협업 작품을 활용한 예술 영상, 국가 문화 유산을 소재로 한 미디어아트 등으로 구축해온 브랜딩 역량과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은 "전주국제영화제가 지닌 예술적 세계관과 신세계면세점의 아트브랜딩 역량이 만난 만큼, 한국 문화의 깊이를 세계 고객에게 전달할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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