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2026 역직구 전망 키워드 'BOOST' 발표
"한국 셀러 경쟁력과 성장이 부각될 것이라는 의미 담아"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이베이(eBay)는 내년 글로벌 역직구 전망 키워드를 'BOOST'로 발표하고, 한국 셀러의 글로벌 성장세가 본격적으로 가속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베이는 최근 역직구 시장 분석을 통해 △Beyond the US △Opportunity △Outperformance △Strength △Transformation 등 키워드를 도출했다.
이베이는 2026년 역직구 시장에서 한국 셀러의 성장 축이 미국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유럽 등 다양한 지역으로 분산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글로벌 중고, 리셀을 중심으로 한 리커머스 거래가 확대되면서 개인 셀러와 소규모 셀러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높은 상품 경쟁력과 빠른 트렌드 대응력을 바탕으로 한 두드러진 성과가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환율 환경 변화로 동일한 판매 실적에서도 수익성이 높아지는 구조가 형성되면서, 역직구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확대되고, 역직구 판매 시장에서도 AI 기반으로 한 전환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베이 한국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사업본부 유창모 본부장은 "2026년 역직구 시장은 판매 국가 및 셀러 확대, 기술 전환이 동시에 진행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베이는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과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