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견제 나선 이마트…초저가 생활용품 편집존 '와우샵' 시범운영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개 구성…4개 매장 테스트 첫 선

(이마트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이마트(139480)는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개를 출시하고, 이마트 매장 내 편집존 (in-shop)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와우'(WOW)하고 놀랄 만한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전 상품을 1000원·2000원·3000원·4000원·500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단순히 '싸니까 사는 제품'이 아니라,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가격'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 86%를 3000원 이하로 구성했다.

이마트는 이날 이마트 왕십리점에 66.1㎡(20평) 규모의 와우샵을 첫 시범 도입했고, 연말까지 은평점(19일), 자양점(24일), 수성점(31일)까지 총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와우샵의 대표 상품은 △홈퍼니싱 △주방용품 △패션스포츠 △뷰티용품 △문구 △디지털 소형가전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한 '와우픽' 31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마트 왕십리점 내 와우샵(이마트 제공)

고객이 와우샵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매장에 전용 BI도 적용했다.

원화 기호(₩)를 활용해 웃는 얼굴을 형성화한 로고를 활용하고, '놀라운 가격의 발견' 콘셉트를 시각화한 브랜드 디자인을 매장에 적용해 공간의 시인성과 몰입도를 높였다.

이마트가 초저가 생활용품 편집존 와우샵을 선보이는 배경에는 고물가 기조 속에서 가격 대비 실용성을 중시하는 초저가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이마트 바이어들은 초저가 생활용품 개발을 위해 해외 전문 제조사를 수차례 방문해 수만 개 상품을 직접 검토하고 선별했다.

이마트가 지난 33년간 축적해온 매입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지 않았던 구색 상품부터 SNS 인기 아이템까지 총 망라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와우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100% 이마트 해외 직소싱 프로세스를 통해 직접 수입한다. 중간 유통 단계를 과감히 축소해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했고, 이를 통해 초저가 가격대를 구현했다.

이마트는 지난 20여년간 축적해온 직수입 상품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뿐 아니라 품질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품목별로 KC 인증, 식품검역, 어린이제품 안전인증, 전파안전인증 등 법정 인증 절차를 철저히 이행해 상품 안전성과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

박재형 이마트 패션·리빙담당은 "이마트만의 상품 기획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깜짝 놀랄 가격'의 생활용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