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10일 오픈

식품관 트웰브 첫선…'패션 매거진 콘셉트' F&B 쇼핑 공간

신세계백화점이 10일 서울 청담동에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연다(신세계백화점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10일 서울 청담동에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연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재구성해 총 1500평 규모의 식품, 패션, 리빙, 다이닝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으로 선보이는 것.

지하 1층에는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이는 식품관 트웰브(TWELVE)가 문을 연다. '패션 매거진 같은 식품관'을 표방한 트웰브는 의류 매장의 상품 진열 방식(대표 상품을 별도 진열하고 상품의 색상과 소재가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진열하는 방식)을 식품매장에 도입한 국내 첫 번째 매장이다.

트웰브 입구에는 아고라(Agora)라고 불리는 넓은 광장이 가장 먼저 펼쳐진다. 공용 테이블과 100여 석 규모의 좌석을 배치해 도심 속 라운지처럼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접한 델리와 스무디바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동선으로 먹고 쉬고 쇼핑하는 모든 경험이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된다.

식품관에서는 보기 드문 중정(썬큰 가든)도 조성했다. 중정 주변에는 원형테이블과 좌석을 배치해 고객이 편안하게 머물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트웰브는 청담 상권의 주요 고객층인 30~40대 거주민과 주변 직장인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이에 맞춘 현대적 감각의 '웰니스 푸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트웰브 원더바'(TWELVE WONDER BAR)는 인삼, 마카, 햄프시드, 케일 등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즉석에서 갈아 만든 스무디와 착즙 주스 약 40종을 판매한다.

'델리 전문 매장'도 한층 고급스럽게 꾸몄다. 국내산 제철 재료를 바탕으로 한식 델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발효:곳간', 세계 각국의 인기 메뉴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트웰브 키친' 등이 있다.

엄선된 웰니스 그로서리 6000여 종을 소개하는 '팬트리'에서는 맞춤형 상품도 선보인다.

트웰브가 직접 개발한 PB 상품도 총 40여 종으로 폭넓게 만들었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 현대인의 취향을 큐레이션해주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현대적인 감성의 남성복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맨온더분, 여성복 브랜드 자아, 사케·샴페인·화이트와인 등을 깊이있게 선별한 화이트 리쿼 전문 매장 클리어, 고급 가이세키 요리를 100% 예약제로 운영하는 일곱 좌석 한정 히든 다이닝 레스토랑 모노로그, 모던 캐주얼 일식당 호무랑 등 현대인들의 취향을 큐레이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를 촘촘히 담아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신세계가 생각하는 삶·취향·일상을 연결하는 새로운 리테일 공간"이라며 "고객이 이곳에서 더 편안하고 풍요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