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잠실·본점, 매출 '3조·2조' 돌파…"올해 역대 최대 예상"
잠실점 4일 3조 돌파…지난해 대비 약 21일 앞당겨
서울 내 연매출 2조 이상 점포 2개 보유 '유일'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지난 4일 2년 연속 누적 매출 3조 원(거래액 기준)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21일(지난해 12월 25일) 빠른 초단기 성과다.
잠실점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매출이 약 8% 신장하며 초고속 성장 점포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2조 원을 넘어선 첫해인 21년부터 올해까지 5개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이 약 15%에 달해 내수 침체와 경기 둔화 기저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갖춘 점포라는 평가다.
이달 말 까지 연매출 전망은 3조 3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돼 역대 최대 매출 경신도 확실시된다.
이는 백화점, 에비뉴엘, 롯데월드몰 잠실점을 구성하는 플랫폼별 강점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적중한 결과다. 백화점 본관은 취향형 소비, 에비뉴엘은 프리미엄 쇼핑 경험, 롯데월드몰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에 집중하는 ‘특화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사로잡았다.
매년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 중인 롯데월드몰은 올해 총 60여개 매장을 재편하며, 최신 트렌드를 선도했다. 또한 역대 최대인 약 400회가량의 팝업을 유치해 국내 최대 팝업 성지로 입지도 다졌다.
에비뉴엘 잠실은 핵심 매장을 ‘고급화’하고, 럭셔리 라인업 확대에 집중했다.
백화점 본관은 콘텐츠의 다변화와 상품군의 전문화에 주력했다. 특히 2층에 글로벌 20·30세대를 겨냥해 1500평 규모의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 2호점을 열었다.
리뉴얼 뿐만만 아니라 롯데타운 잠실 단지 및 송파구 일대와 연계한 대규모 '시즌 시그니처 콘텐츠'로 집객력을 배가했다.
올해 가을 글로벌 K패션 브랜드 마뗑킴과 협업해 진행한 백화점 업계 유일의 러닝 대회 '스타일런'에는 역대 최대인 6000명의 러너가 참가했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야외 광장에서 진행 중인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은 40만 방문객 이상의 역대 최고 기록 경신이 예상된다.
잠실점의 외국인 매출은 올해 11월까지 25% 신장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타운 잠실의 올해 방문객 수는 11월까지 5400만 명을 넘어섰다.
6일에는 '롯데타운 명동'을 대표하는 본점까지 연매출 2조 원을 조기 달성했다. 각각 서울 강북 지역과 강남 지역을 대표하는 본점과 잠실점 두 점포의 합작으로 '2년 연속 연매출 5조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9년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이어가고 있는 본점은 뷰티, 스포츠, 키즈, K 패션에 이르기까지 핵심 상품군을 차례로 새로 단장하며, 강북 1위 백화점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7월에는 '키네틱그라운드' 1호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20·30세대 공략에도 나섰다. 외국인 매출 구성비가 70%에 이를 정도로 젊은 외국인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본점의 최근 3개년 외국인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은 무려 70%에 달한다.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계열사 간의 시너지 및 지역 사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롯데타운’은 롯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타운 잠실’과 ‘롯데타운 명동’의 혁신을 통해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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