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자연산 '보령 홍합' G락페 특가…충남과 맞손
충남·충남경제진흥원과 3자 협력 구조 구축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G마켓과 옥션은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손을 잡고 3일까지 진행하는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인 홍합, 키조개 관자살, 꽃게를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가수 '에일리'(Ailee)가 참여한 G락페 광고에서도 보령 특산물을 소재로 한 영상을 별도 제작했다. 에일리의 대표곡인 '보여줄게'를 '보령조개 완전히 달라진 나', '보령꽃게 훨씬 더 예뻐진 나' 등으로 개사해 유쾌하게 상품을 소개한다.
공개 직후 나흘만에 보령편이 포함된 전체 광고 유튜브 조회수는 1500만회를 넘었고, 보령편 조회수는 500만회를 돌파하는 등 G락페 광고 캠페인의 폭발적인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G락페는 3일 자정(24시)까지 진행하며, G마켓과 옥션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관계자는 "지역 상생 및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이번 G락페 단독 상품을 마련했다"며 "시즌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G락페 행사에서의 첫 민관협업 사례로, 앞으로도 지자체와 지속 협업해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