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곧 전략"…이마트, '4950원 화장품' 일상용품으로 확대

헤어케어·세제·생리대 등 전용 상품 개발

이마트가 토니모리와 협업해 '4950원 화장품' 신규 라인으로 '더마티션'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마트 제공)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이마트가 '4950원 화장품' 인기에 힘입어 일상용품 전반으로 상품 출시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는 내년부터 화장품을 넘어 헤어케어, 세제·제지 등 일상용품 전반으로 '4950원' 라인업을 확대 적용해, 일상용품의 전 영역에 걸친 핵심 가격 전략으로 육성한다.

화장품을 이을 첫 타자는 샴푸, 린스 등 헤어케어 제품과 생리대 등 여성용품으로 내년 1월 총 10여 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대표 품목으로는 이마트 인기 탈모케어 브랜드와 협업해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이는 닥터그루트 탈모+두피 토탈케어 라인 샴푸, 컨디셔너 세트와 그래비티 엑스트라 스트롱 샴푸이다.

국내 생리대 대표업체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의 최상위 라인업인 '에어리 입는 오버나이트' 또한 이마트 전용상품으로 개발해 상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석규 이마트 일상용품 담당은 "'4950원'은 단순히 가격정보를 넘어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다"며 "새해에는 헤어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일상용품에 4950원의 가치를 넣은 우수한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4950원이라는 가격 선명성과 상품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는 1탄 탄력 광채 라인을 시작으로, 2탄 수분 진정에 이어 지난 9월 말 3탄 영양 장벽 라인까지 출시할 만큼 스킨케어 라인의 상품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이마트는 '허브에이드', '원씽', '다나한' 등 피부 고민별로 브랜드를 세분화하는 방식을 통해 매달 이마트 단독 브랜드를 연달아 출시했다. 현재 총 10여 개 브랜드, 누계 판매 수량은 16만 5000개를 넘겼다.

이날 출시하는 올해의 마지막 브랜드는 '남성용 기능성 라인'에 초점을 맞췄다. 인기 로드샵 브랜드인 토니모리와 함께 '더마티션' 브랜드를 론칭하며 총 9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hy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