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돌파

일반·고농축 라인업 확대로 브랜드 가치 제고

풀무원식품 '아임리얼 100'(풀무원식품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풀무원식품은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 라인업 제품인 '아임리얼 100 고농축'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4월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을 론칭하고 일반 과채주스와 고농축 과채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정식 론칭에 앞서 먼저 고농축 제품 토마토·블루베리 2종을 먼저 출시해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출시 8개월 만에는 45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은 지난 9월 푸룬·타트체리·배도라지 등 3종을 추가해 제품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그 결과 출시한 지 약 10개월 만인 이달 초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달성했다.

풀무원은 아임리얼 100 고농축의 성공 요인으로 과채즙과 정제수로만 구현한 맛의 완성도와 실온 보관의 편의성·브랜드 신뢰도를 꼽았다. 아임리얼이 그간 쌓아온 착즙 음료 제조 노하우와 높은 소비자 충성도가 시장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윤명랑 풀무원식품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은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엄선한 과일과 채소를 고농축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한 팩에 담아내 건강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채주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제품 종류를 더 다양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