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즈씨드 크리스탈제이드, 통영 굴 핫팟·굴찜 등 신메뉴 출시

통영 생굴 활용해 현지 레시피로 구현

(엠즈씨드 제공)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매일유업(267980)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제이드가 겨울 시즌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신메뉴는 추운 날씨에 어울리면서도 굴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통영 굴 핫팟' 2종과 마늘과 샤미장 소스를 곁들인 '통영 굴찜'이다.

'크리스피 라이스 통영 굴 핫팟'은 통영 앞바다의 신선한 향이 우러난 국물에, 생굴과 안남미를 튀겨낸 바삭한 누룽지를 올린 식사 메뉴다. '마늘&샤미장 소스 통영 굴찜'은 부드럽게 쪄낸 통영 생굴을 고소한 마늘소스와 매콤한 수제 샤미장 소스를 곁들였으며, 와인이나 고량주와 페어링하기 좋다.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에서는 특별히 싱가포르 현지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낸 '생강&파소스 통영 굴 핫팟'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선한 생굴에 가자미향을 입혀 감칠맛을 높이고 베트남 고추로 매운맛을 가미한 요리로 크리스탈제이드 싱가포르 골든 팰리스 레스토랑에서 판매하고 있다.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크리스탈제이드 매장에서는 식사 메뉴로 '홍콩식 마늘소스 굴 솥밥'도 판매한다. 마늘 소스의 풍미가 가미된 구수한 밥 위에 부드러운 통영 생굴을 올린 메뉴다.

크리스탈제이드 담당자는 "이번 신메뉴들은 우수한 품질의 통영 굴을 활용해 현지 레시피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라며 "국내 고객들이 좋아하는 통영 굴 탕면과 더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hy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