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업계 최초 '차세대 메시지 카드' 기능 선봬
텍스트·이미지·링크를 담은 메시지 카드 도입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KT알파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가 업계 최초로 RCS 기반의 '차세대 메시지 카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차세대 문자 서비스를 뜻하는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는 MMS, SMS와 같은 기존 문자 서비스 대비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KT알파는 업계 최초로 RCS 기반 메시징 기술을 적용해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 버튼까지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카드 형태로 개편했다.
기업은 메시지 카드 상단의 멀티미디어 영역을 활용해 텍스트, 이미지, 링크 버튼 등을 담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으며, 기업 이미지에 맞는 메시지 카드를 선택하여 기업의 개성을 살린 맞춤형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할 수 있다.
메시지 카드의 이미지는 감사, 축하, 응원 등 상황별 테마가 주어지며,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직접 메시지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터 기능을 추가했다. 로고 삽입 및 문구 편집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메시지 카드는 기업 고객 대상인 '기프티쇼 비즈'에 먼저 적용되며, 추후 일반 고객 대상의 B2C 서비스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