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성지'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20일 베일 벗는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서 46일간 개최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롯데백화점은 역대 최대인 800평대 규모의 올해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은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 마련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10일 오후 네이버 예약을 통해 판매에 돌입한 1차 주말분 패스트 패스 입장권이 단 10분 만에 조기 매진됐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일 열리는 롯데타운 크리스마스마켓에는 기프트·F&B, 체험형 상점까지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모티브로 총 51개 부스가 늘어선다. 오후 4시 이후는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패스트 패스 등 유료 입장을 통해 운영되며 오후 4시 이전에는 누구나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시그니처 콘텐츠에 '몰입형 요소'를 가미해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만의 압도적인 장관을 연출한다.
움직이는 빨강 하트 조명 장식을 추가한 13미터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트리 주변으로 하루 다섯 차례 인공 눈을 분사해 기억에 남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스노우 샤워', 한 번에 30명가량이 동시 탑승 가능한 '2층 회전목마' 등으로 환상적인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성수 팝업을 통해 MZ세대 디저트 마니아들에 폭발적 인기를 누린 롯데웰푸드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가 올해 최초로 마켓에 나선다.
초콜릿 색감의 디저트 카페 콘셉트를 입힌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미국 '뉴욕 첼시마켓 No.1 브라우니'로 불리는 '팻위치 뉴욕'과 협업해 '초코 퐁듀 스틱, 핫초코, 컵케이크' 등 18종의 F&B 메뉴와 '머그잔, 룸 슬리퍼, 키링, 오너먼트' 등 6종의 굿즈를 선보인다. 또 2층에는 마켓 전경을 배경으로 트리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페셜 포토존을 마련한다.
글로벌 K 뷰티 기업으로 도약한 올리브영에서는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제안하는 스낵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체험형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특별 제작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한정판 굿즈 3종'을 통해서는 유럽 정통의 크리스마스 문화와 분위기도 전한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마켓의 백미인 '겨울 인기 먹거리'는 지난해 대비 20%가량 부스를 확대했다. 실내와 야외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초대형 '빅텐트 다이닝홀'을 중심으로 유럽 및 한국을 대표하는 겨울 간식을 내세운 총 26개 F&B 부스가 운영된다.
크리스마스 마켓 최고 조망을 갖춘 '프라이빗 라운지'도 올해 최초로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마켓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캐빈', '윈터 선룸' 두 가지 콘셉트의 룸에서 70분간 특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의 사전 예약 2, 3차분은 각각 이달 21일과 다음 달 8일 판매에 돌입한다. 2차 사전 예약 입장권은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3차분은 다음 달 19일부터 1월 4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처 이벤트팀장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 준비하는 사람 모두의 기대감을 담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만드는 데 전력을 다했다"며 "모두가 꿈꾸던 환상적인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을 통해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고 새해에 대한 희망도 품어보는 선물 같은 이벤트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