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갈비 맛집 갈까"…미국육류수출협회, 첫 코리안 바비큐 위크 개최

6개 브랜드 참여…전국 101개 매장서 다양한 메뉴 경험

(미국육류수출협회 제공)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미국육류수출협회가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코리안 바비큐 위크'를 개최해 다양한 미국산 소갈비 구이 맛집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코리안 바비큐 위크는 외식 장소로 인기가 있는 소갈비 구이 맛집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미국산 소갈비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최근 외식 시장에서 단순한 식사를 넘어 함께하는 시간을 중시하는 '의미 있는 외식'이 주목받는 가운데,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미국산 소갈비 구이 맛집에서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온기와 즐거움을 나누는 행복한 순간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코리안 바비큐 위크에는 고품질 미국산 소고기만을 엄선해 각각의 개성을 살린 한국식 갈비 구이를 선보이는 브랜드들이 참여해 미국산 소갈비의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한다.

참여 브랜드는 △심경희라라랜드 △양문 △우대포 △짚불태백 △청기와타운 △화설 등으로 총 6개 브랜드이며, 전국 101개 매장에서 다양한 소갈비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참여 브랜드들은 꽃갈비, LA갈비, 우대 갈비 등 우수한 맛과 풍미를 가진 미국산 소갈비를 각 브랜드들의 특색 있는 조리법과 비법 양념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이 미국산 소갈비 구이의 맛과 매력을 한층 더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매장에서 코리안 바비큐 위크 행사 메뉴 주문 시 고급 캠핑 집게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우렁이 된장술밥(심경희라라랜드) △과카몰리 또띠아(짚불태백) △일품된장찌개(화설) △탄산음료(우대포, 청기와타운) 등 각 브랜드별로 사이드 메뉴나 음료 등의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장은 "외식 메뉴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산 소갈비 구이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더욱 맛있고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코리안 바비큐 위크를 첫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소중한 사람과 함께 미국산 소고기의 다양한 매력과 우수한 풍미를 경험하며 온기와 즐거움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hy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