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113억원…전년比 161% 증가
매출 5% 신장한 963억 원…T커머스 매출 1.6% ↑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KT알파(036030)는 올해 3분기 매출 963억 원, 영업이익 113억 원, 당기순이익 128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161%, 191% 증가한 수치다.
T커머스 중심의 KT알파 쇼핑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644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KT알파 측은 지난 6월 발표한 '커머스&마케팅 컴퍼니' 전략 및 패션 강화 전략이 본격적인 성과로 이어지며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도 주요 성과로 꼽았다. 방송 화면을 개편하고 AI 기반 방송 고도화를 추진해 시청 몰입도를 높였으며, 데이터 기반 편성·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여기에 S급 쇼호스트 영입과 신규 기획 프로그램 확대가 더해졌다.
또한 AI 기반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 등 다양한 패션 전략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저속노화(슬로우에이징) 흐름을 반영한 뷰티·건강 특화관 '슬로우앤'을 론칭했다.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와 '기프티쇼 비즈'는 B2B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3분기 매출 31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한 수치이며, 영업이익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기프티쇼 비즈는 대형 파트너사와의 제휴 및 시즌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신규 기업 고객 확대에 주력하면서 기프티쇼 비즈 누적 고객사가 17.4만 곳을 돌파했으며, 3분기 신규 가입 기업고객이 1만 1000개사에 달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11월 중순 메시지 카드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롯데마트·이마트·하나로마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통합상품권을 론칭한다. '판촉 페스타' 를 통해 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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