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3Q 실적 주춤…화장품·생활용품 수익성 동반 감소(상보)

3분기 매출액 1693억원, 영업이익 73억원 기록
중국 외 글로벌 시장 확대…디지털 마케팅 강화

애경산업 사옥 전경.(애경산업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애경산업(018250)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693억 원, 영업이익이 73억 원이라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6% 감소했다.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515억 원, 영업이익은 2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7%, 45.8%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은 신규 브랜드 출시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

중국은 내수 소비 둔화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했으나 신제품 출시와 틱톡 채널 중심의 판매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매출 회복과 브랜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주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인 시그닉(signiq) 론칭을 통해 시장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루나(LUNA)는 러시아 및 영국 온오프라인 입점 등 판매 국가 다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일본에서는 신제품 론칭 발표회,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H&B 채널 및 다이소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루나, 투에딧(twoedit), 닷솔루션(.solution) 등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146억 원, 영업이익은 5.8% 감소한 54억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는 물론 해외 주요 채널에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카테고리 확장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으나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국내에서는 채널 다각화를 통해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했다. H&B 및 다이소 등 주요 오프라인 성장 채널에서 퍼스널케어 중심의 매출 호조가 이어졌다.

애경산업은 중국 소비 둔화의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외 글로벌 시장 확대 및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며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소비 환경 변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Globalization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한편 애경산업의 연결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은 4916억 원, 영업이익은 24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43.7% 줄어들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