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크리스마스"…유통가, 연말 빅 이벤트 빨라진다
백화점 업계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각종 볼거리·포토존 제공
편의점, 연말 주류 기획전…스벅, '월리를 찾아라'와 컬래버
- 박혜연 기자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유통가의 크리스마스·연말 시즌이 앞당겨지고 있다. 최근 홈파티와 셀프 기프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미리 크리스마스' 소비 트렌드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백화점업계 빅3를 비롯해 식품사와 편의점들이 연말 시즌 마케팅에 본격 돌입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등 전국 점포에서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을 주제로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을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 H빌리지에선 현대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캐릭터 '아기 곰 해리'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난달 23일 진행된 1차 네이버 사전 예약에는 동시접속자 4만 5000여 명이 몰리며 30분 만에 마감됐다.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 정문 광장에는 대형 트리와 포토존을 설치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판교점은 1층과 5층 사이 뚫린 수직 공간인 보이드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하는 장면을 형상화환 대형 부엉이 조형물 장식이 설치되고, 5층 패밀리가든에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연말 시즌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연출과 이색 공간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관광명소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스위트 홀리데이'(Sweet Holidays)를 테마로 따뜻하고 감성적인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메인 비주얼 그래픽은 화려하고 독특한 색감으로 사랑받는 프랑스의 일러스트레이터 나탈리 레테와 협업해 따스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았다.
본점과 잠실점 외벽에는 총 3만 개의 LED 조명을 활용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파사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본점은 기존 본관에만 설치하던 조명 라이팅 연출을 에비뉴엘까지 확장해 더욱 웅장한 풍경을 완성했다.
롯데타운 명동에서는 가까이서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볼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을지로입구역 7번 출구 앞에는 13미터 대형 트리를 설치했으며, 신관부터 본관까지 이어지는 약 100m에 달하는 거리에는 디오라마를 활용해 '움직이는 쇼윈도'를 장식했다.
신세계는 CJ ENM과 함께 뮤지컬을 가미한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 거리에서 사라진 캐럴을 찾는다는 내용의 '뮤지컬 원더랜드' 티징을 오는 3일 신세계스퀘어에 공개하고, 다음 달 뮤지컬 킹키부츠·비틀쥬스와 함께한 본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스토어가 펼쳐진다.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은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돼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는 콘셉트를 담았다.
서울의 연말을 대표하는 신세계스퀘어의 크리스마스 영상은 오는 7일 만나볼 수 있다. '시간을 잇는 마법의 세계'라는 주제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물로 꾸며진 신세계스퀘어 속 푸빌라가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편의점 업계도 크리스마스·연말 행사를 시작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1월 한 달간 '연말 주류 페스타'를 개최한다.
대표 와인으로는 독일 대표 와인 생산지 '모젤'과 '라인헤센'에서 각각 생산된 모젤 크리스마스 로제·리슬링과 헤센 크리스마스 로제·리슬링으로 크리스마스트리 병 모양을 한 것이 특징이다.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에 전 세계로 출시되는 햇와인 '2025 보졸레 빌라주 누보'도 선보이고, 하이볼로 즐기기 좋은 가성비 위스키부터 '조니워커블랙' 등 인기 많은 위스키 11종도 판매한다.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라인 '스코티쉬 리더 쉐리 캐스크'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화이트와인 기획전을 열어 홈파티용과 선물용으로 적합한 가성비 화이트와인 8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독일의 대표적 화이트와인 '벡스 리슬링'을 비롯해 '르 그랑 까이유 쇼비뇽블랑' 등 1~3만 원대 와인들이 돋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히트 상품 '앙리마티스 와인볼' 시리즈 후속으로 '하트 와인볼 로제'를 지난달 31일 출시했다. 은은한 스파클링감과 핑크빛 컬러로 크리스마스, 빼빼로데이, 연말 홈파티 등 다양한 겨울 시즌 행사를 겨냥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월리를 찾아라'와 협업한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월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빨간 스트라이프 셔츠와 파란색 청바지를 형상화한 '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와 '월리 레드벨벳 치즈 케이크', '월리 베어리스타 마카롱'을 출시하고 직소 퍼즐 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으로 '월리의 모자 케이크'도 판매한다. 스트로베리와 요거트 맛 2단 아이스밀크 홀케이크로, 구매 시 털실 모양 캔들과 스트라이프 리유저블 백을 증정한다.
hy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